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작가 소개, 줄거리, 읽고 느낀점]

by DarangS2 2023. 3. 15.

목차

    • 글개요
    • 작가소개
    • 줄거리
    • 읽고 느낀점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

글개요

20201 뉴베리상 수상작인 태 캘러 작가의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 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고, 작가소개와 책의 줄거리, 읽고 느꼈던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작가소개

태 캘러 작가(tae Keller)

이책의 저자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태어나고 자란 한국계 미국인 작가 태 켈러이다. 그녀는 브린 모어 대학을 졸업했고 교사, 커리큘럼 개발자, 튜터로 일했다. 켈러의 데뷔 소설인 깨지기 쉬운 것들의 과학은 2019년 뉴베리 명예 책이었다. 그녀의 두 번째 소설인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 은 2020년에 뉴베리 상을 수상하여 98년 역사상 뉴베리상을 수상한 최초의 아시아계 미국인 여성이 되었다. 이 책은 2020년 전국 청소년 문학상의 최종 후보작이기도 했다.켈러의 글은 가족, 정체성, 문화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며, 종종 한국계 미국인으로서의 자신의 경험을 그린다. 그녀는 서정적인 산문, 생생한 캐릭터, 그리고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로 유명하다. 그녀는 작품을 통해 공감, 이해, 그리고 다양한 관점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불러일으키기를 희망한다.

줄거리

이 이야기는 릴리라는 이름의 한국계 미국인 소녀가 나이든 할머니와 함께 살기 위해 어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워싱턴 주로 이주하는 과정을 그린다. 그들이 도착한 직후, 마법의 호랑이가 나타나 릴리의 가족에게 이상한 요구를 하기 시작한다. 호랑이는 릴리의 할머니의 과거로부터 비밀을 알고 있다고 주장하고, 신비로운 거래를 성사시키는 데 릴리의 도움을 받는 대가로 그것들을 공개할 것을 약속한다. 릴리가 그녀의 새로운 집을 탐색하면서, 그녀는 할머니의 여동생, 강력한 호랑이, 그리고 가족의 저주에 대한 비극적인 이야기를 포함하여, 그녀의 가족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다. 그녀의 여동생과 새로운 친구의 도움으로, 릴리는 저주를 깨고 호랑이를 풀어주기 위한 탐구에 착수한다. 그 과정에서, 릴리는 이야기의 힘과 두려움과 불확실성 앞에서도 옳은 것을 말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다. 이 책은 가족, 정체성, 그리고 진실과 허구 사이의 복잡한 관계에 대한 내용이다.

 

 

 

 

읽고 느낀점

첫번째는 책 전반에 걸쳐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릴리는 이야기가 중요한 진실을 전달하고, 오래된 상처를 치유하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다. 따라서 이 책은 이야기가 우리의 삶과 세상에 대한 이해를 형성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준다. 두번째로 가족의 중요성이다. 이 책은 시간과 거리를 초월할 수 있는 사랑과 유대관계, 가족 구성원 간의 복잡한 관계를 보여준다. 릴리는 할머니의 과거와 가족들이 그들의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한 희생에 감사하는 법을 배우며, 가족간의 사랑을 깨닫게 해준다. 세번째로 목소리를 높이는 것의 가치를 보여준다. 이 책에서 릴리의 여행은 그녀가 침묵을 지킬 것인지 아니면 그녀가 옳다고 믿는 것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야 하는지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들로 특징지어진다. 네번째로 이 책은 독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그것들을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사용하도록 격려한다. 진실과 허구의 사이에서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 우리를 뒤 돌아보게 한다. 따라서 이러한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우리 자신의 삶과 우리 주변의 세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을 읽고 듣는 이야기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때로는 압도적이고 혼란스러울 수 있는 세상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