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호텔] 대구 메리어트 호텔 후기[ 가격, 조식, 라운지, 헬스, 수영장, 사우나]

by DarangS2 2023. 4. 15.

목차

  1. 호텔 소개 및 대구메리어트의 위치, 체크인
  2. 요금 및 예약사이트
  3. 대구 메리어트의 객실유형
  4. 대구메리어트의 조식 후기[어반키친]
  5.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6. 대구메리어트의 라운지(로비라운지, M club 라운지)
  7. 비즈니스 시설 및 기타 서비스

1. 호텔 소개 및 대구메리어트의 위치, 체크인

도로명 주소 : 대구 동구 동부로26길 6 대구 메리어트 호텔 

대구메리어트 호텔은 동대구역과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동대구역은 KTX 이용이 가능한 곳이라서 접근성 좋은 호텔입니다. 동대구역 옆에는 신세계 백화점도 위치해 있어서 쇼핑을 하기에도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앞은 카페와 맛집이 많아 호텔과 백화점 밖에서도 식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대구 번화가인 중앙로역과 대중교통으로 20분 정도 걸려서 놀거리도 풍부합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 오후 12시입니다. 5성급 호텔입니다.


호텔 성급이 궁금하다면?

2023.04.19 - [분류 전체보기] - 호텔 성급 등급 기준, 차이, 평가항목 총정리 [1성급~7성급]


2. 요금 및 예약 사이트

호텔 가격은 평일, 주말, 성수기, 비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아래 가격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3월 초 평일 (비성수기) 2명 (조식제외) 킹사이즈 침대 : 대략 210,000원

* 3월 초 평일 (비성수기) 2명 (조식포함) 킹사이즈 침대 : 대략 260,000원

* 3월 초 평일 (비성수기) 2명 (조식 포함) 킹사이즈 침대, M club 라운지 사용 가능: 290,000원

 

* 3월 말 주말 (성수기) 2명 (조식제외) 킹사이즈 침대 : 대략 390,000원

* 3월 말 주말 (성수기) 2명 (조식포함) 킹사이즈 침대 : 대략 440,000원

* 3월 말 주말 (성수기) 2명 (조식 포함) 킹사이즈 침대, M club 라운지 사용 가능: 500,000원

 

*수영장 이용 시 2인 기준 추가  20,000원

같은 3월이지만 평일과 주말, 월초와 월말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호캉스의 목적이라면 평일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지정 후, 검색하면 남은 객실과 홈페이지별 할인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3. 대구 메리어트의 객실유형

더블침대 2개룸

위는 더블 침대 2개가 있는 방으로 37㎡의 크기입니다.

킹사이즈침대룸

킹사이즈 침대 1개가 있는 방으로 37㎡의 크기입니다.

프리미엄룸 (객실이 더 큼)

프리미엄룸으로 52㎡의 크기로 객실이 더 크고, 짐 놓을 공간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킹사이즈침대가 있는 방과 약 30,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공간이 있는 방으로 아기가 있는 가족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예를 들면 아기가 잠을 자는 사이 라운지에 가지 않아도 거실에서 서류 작업이나, 재택업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클럽룸, 킹사이즈 침대가 1개 있는 룸]에서 1박 투숙을 했습니다. (2월 말 평일 기준)

 

클럽룸이란? 

수영장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가능

미팅룸 사전예약 시 2시간 이내로 무료 사용 가능

매일 의류 2벌 다림질 서비스(공휴일, 일요일 적용 안 됨)

M club 이용 가능( 조식, 라운지, 해피아워, 소셜아워 이용 가능)

 

813호로 배정받았습니다.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니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체 조명 소등이나, 밖의 날씨, 온도 조절 등을 지니를 부르면 조명버튼까지 가지 않아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소파가 길고 넓어서 성인 한 명은 충분히 더 잘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대리석 테이블이 있어서 업무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밤에는 김치피자탕수육과 깐풍기를 시켜서 연태고량주와 함께 먹었습니다. 대리석이리서 TV 앞으로 옮겨서 사용하는데 약간의 무거움이 있었습니다.

커튼은 흰색 밖이 비치는 커튼이었고, 그 위에 암막커튼이 이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리 자체에 필름이 붙여져 있어서 밖에 풍경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미니바에는 맥주와 음료수, 주류, 초콜릿 과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안의 음식은 체크아웃할 때 결제 하면 됩니다.

커피포트와 여러 종류의 티와 커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커피가 캡슐이 아니라 일리의 스틱커피라서 아쉬웠습니다.

 

다른 후기들은 커피머신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저는 라운지 가서 먹자는 생각으로 따로 커피머신을 요청하진 않았습니다.

일리커피 스틱은 디카페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리커피 일반 스틱커피의 맛은 카누보다는 연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물은 기본적으로 생수 2병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욕실입니다.

욕실

욕실은 샤워부스가 따로 분리되어있으며, 욕조가 있어서 반신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매니티는 탄(THANN)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벽에 부착되어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변기가 있는 공간이 분리되어있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변기가 있는 공간도 샤워부스처럼 분리되어있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침대 옆에 있는 책자로 룸서비스 시에 가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대구메리어트의 조식 후기 [어반키친]

 

조식 가격: 투숙객은 36,300원, 비투숙객 43,000원

따로 추가하는 것보다 예약할 때 한 번에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예약할 때 조식추가를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에 햇빛이 세게 들어서 조금 어두운 쪽으로 자리 요청을 했는데, 잘 들어주셨습니다.

계란으로 만든 요리가 있는 코너입니다. 오믈렛과 써니사이드업이 준비되어 있고 그 옆에는 소금, 케첩이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파두부, 잡채, 롤,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한식코너입니다. 김치와 나물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미역국과 죽이 있었습니다.

구운 버섯, 햄, 해쉬브라운, 스크램블에그, 베이컨, 크림파스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스크램블에그와 해쉬브라운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왼쪽에 연어구이가 맛있었습니다. 레몬소스와의 조합이 비린내도 안 나고, 부드러워서 두 번이나 먹었습니다.

또한 쌀국수도 맛있었습니다. 원하는 만큼의 재료를 넣고 셰프님께 드리면 약 2분 후 쌀국수를 만들어 주십니다.

저는 칵테일 새우를 많이 넣고, 국물 많이, 면 조금을 요청하니 그렇게 해주셨습니다.

커피와 Tea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진저티로 한잔 마셨습니다.

시리얼과 과일 코너입니다. 파인애플이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사과당근주스, 오렌지 쥬스, 청포도 알로에 쥬스, 우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당근주스를 먹었습니다.

베이커리는 종류가 꽤 많았습니다. 

베이글은 기대했던 것보다 퍽퍽해서 별로였고, 파이 종류가 따뜻하고 맛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시리얼을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아침부터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연어구이, 스크램블에그, 쌀국수가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메리어트 조식의 시그니처인 수플레입니다.

과일은 계절에 따라서 체리가 올라가기도 하던데, 제가 갔을 때는 딸기가 올라가 있었습니다.

수플레는 부드럽고, 사르르 녹는 맛이 맛있었습니다. 위에 올라간 크림도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아서 두 접시를 먹었습니다. 여자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플레 옆에 잼과 시럽이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함께 드시면 됩니다. 

 

5.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수영장은 3개의 레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영장은 레일 3개 있고, 수영모 필수입니다. 뷰는 크게 멋있진 않지만 시티뷰인 것 같습니다.

사우나는 수건, 바디워시, 폼클렌징, 샴푸, 다이슨 드라이기, 로션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몸만 가도 충분히 힐링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6. 대구메리어트의 라운지: M club 라운지(11층), 로비 라운지(2층)

M club 라운지: 11층에 위치해 있고, 평일 오전10시~저녁 7시 다과만 이용가능, 식사는 주말만 이용 가능합니다.

로비 라운지: 2층에 위치해있고, 평일 저녁 7시~9시 주류, 식사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동반 가능합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간단한 빵과, 과자, 커피 이용 했습니다.

 한산하고 좋았습니다.

 

밑은 로비 라운지(2F) 이용 사진입니다.

  • 주말 점심, 저녁: 해피아워 
  • 평일 저녁: 소셜 아워

 

소셜아워는 종류가 많지 않아요. 음식은 보이는 부분이 전부입니다. 저번에는 윙이랑 새우가 나왔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저번보다 음식 퀄리티가 낮았습니다.  주류는 무한제공이니, 드시고 싶은 주류나 음료를 주문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치즈 좋아해서 3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술이랑 먹으면 잘 어울리고 좋았습니다. 샐러드는 괜찮았고, 오리는 너무 차가워서 별로라고 해서 안 먹었습니다.

 

7. 비즈니스 시설 및 기타 서비스

지상 1층에 편의점이 있으며, 라운지에  프린트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탁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연박일 때 이용가능할 거 같았습니다.

 

이번 대구 호캉스는 대구 메리어트 만족스럽게 보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